본문 바로가기
Trends/패션뷰티

체형별 비키니추천, 비키니 스타일링은 이렇게 하세요 (1편) 삼각형, 역삼각형, 사각형, 마름모형 체형

by read_with_me 2021. 4. 18.
728x90
728x90

여름이 아니더라도 호캉스, 풀빌라 여행이 유행하면서 체형별 비키니추천 스타일링을 알고 활용하는 게 중요해진 것 같아요. 비키니에도 유행이 있기는 하지만, 단순히 유행을 쫓기보다는 내 체형에 맞는 비키니추천 스타일을 알고 간다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겠죠?

출처: kiniswimwear.com


구글에서 체형별 비키니를 검색하면 뜨는 사진이에요. 여러분의 체형은 어떤 부분에 가까우신가요? 우선 다양한 체형이 있다는 게 눈에 띄실텐데요. 좌측에서부터 이야기하면 삼각형 체형, 역삼각형 체형, 사각형 체형, 모래시계형 체형, 마름모형 체형, 원형 체형, 오뚜기형 체형입니다. 각 체형에 맞춘 체형별 비키니 추천 스타일링을 모~두 알려드릴테니, 스스로 생각하시기에 '나의 체형'을 솔직하게 생각하시고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1. 삼각형 체형(Triangle Shape)


나는 하체가 상체보다 튼튼하다! 살짝 하체비만이 있는 분들과 가슴에 비해 힙이 큰 분들이 이런 체형이실거에요. 시선이 통통한 하체보다는 얇은 상체로 향하도록 어두운 하의와 밝거나 화려한 상의의 비키니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홀터넥 등의 스타일을 통해서 역시 시선이 위로 향하도록 해주세요.



이런 형태의 비키니가 좋다고 하는데요. 특히 가장 오른쪽의 하이웨이스트 비키니는 뱃살을 커버해주기도 하고요. 남성 수영팬츠처럼 통이 넓고 헐렁한 비키니는 추천하지 않아요.
또 나는, 힙이 예쁘기 때문에 힙을 강조하고 싶다! 하는 분들은 좌측처럼 어두운 컬러이지만 힙 라인을 충분히 드러낼 수 있는 비키니를 선택하는 것도 팁이겠죠?

[비키니아일랜드] 하운드 하이 비키니 (2P)

COUPANG

www.coupang.com

2. 역삼각형 체형 (INVERT TRIANGLE SHAPE)

바스트에 자신있는 분들(연예인으로 따지면 서예지씨 같은 몸매)이거나 상체에 좀 더 살집이 있는 분들, 어깨가 넓은 체형인 경우에 역삼각형 체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역삼각형 체형은 홀터넥 타입이 상체를 좀 더 슬림하게 보이게 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요런 체형이 역삼각형 체형이에요.

또한 하체에 프릴이 달리거나 주름이 잡힌 디자인의 비키니가 빈약한 하체를 커버해 줄 수 있고요. 패턴이 들어간 스카프를 활용하시거나 플레어 치마 등이 포함된 쓰리피스 비키니나 모노키니를 착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고요.

헤링본 러블리 원피스 수영복 모노키니 비키니 홀터넥 섹시 프릴 플레어 체형보정 바캉스 비치

COUPANG

www.coupang.com

3. 사각형 체형 (RECTENGLE SHAPE)

가슴이나 힙이 별로 없는 체형이 사각형 체형인데요. 대체로 전체적으로 많이 마르신분들이 사각형 체형에 해당하겠죠? 프릴이나 화려한 장식들이 몸의 체형을 라인이 있는 것 처럼 보이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체형중에서도 상체가 긴 분들은 원피스형 수영복은 피해주시구요, 허리나 힙에 좀 더 디테일이 들어간 제품을 선택하시는게 좋다고 해요.

사각형 체형인 분들이 비키니를 고르실 때 가장 어려워하실 것 같은데요. 사각형 체형 비키니가 가장 화려하고! 제 기준 예쁜 비키니를 선택하기 좋은 체형 같아요. 프릴 가득, 패턴 가득 화사한 비키니를 선택하시면 되거든요. 비키니만큼은 원하는 만큼 화사한! 화려한 비키니를 선택하시는 게 체형별 비키니추천 팁입니다.

가바바 여성 비치웨어 셔링리본 포인트 프릴 치마 비키니 G35011 +로또플레이 상품권 증정

COUPANG

www.coupang.com

더클리 클로제 하이웨스트 프릴 비키니

COUPANG

www.coupang.com


4. 모래시계형(X형, HOUR GLASS SHAPE)


많은 분들의 로망인 모래시계형 체형이지요. 굳이 바스트가 크지 않아도 전체적으로 상체와 하체의 균형이 잘 맞고, 허리라인이 뚜렷한 분들이 모래시계형 체형이에요. 이 몸매에 어느 수영복을 입힌 들 안 어울리겠냐는 생각을 하실 수 있지만요. 모래시계도... 왕 큰 모래시계가 있고, 작은 모래시계가 있겠죠? (모래시계형이라도 체형커버가 필요한 경우가 있다는 말!)

모래시계형 체형별 비키니추천은 너무 잡다하게 컷팅이 많은 비키니는 피하고요. 기본에 충실한 형태의 비키니를 선택하시는 것이 팁입니다. 다만 체형 자체가 밸런스가 좋은 편이기 때문에, 굳이 상체나 하체를 강조하는 디자인의 비키니는 피해주세요.

비키니샵 베이직 삼각 노와이어 비키니 기본 태닝 수영복

COUPANG

www.coupang.com




여기까지 삼각형 체형, 역삼각형 체형, 사각형 체형, 모래시계형 체형별 비키니 추천 스타일링에 대해 포스팅했어요.
글이 많이 길어져서 나머지 체형인 마름모형 체형, 원형 체형, 배형(오뚜기형) 체형 비키니는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서 추천할게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